쌍용교육(JAVA)/JAVA

쌍용교육 -JAVA 수업 7일차 Instance 객체 선언 및 생성

구 승 2024. 4. 11. 17:14
package kr.s06.object.instance;

public class InstanceMain {
	//클래스의 기본 구조
	//멤버 필드(속성)
	int var1; //멤버 변수
	String var2;//멤버 변수
	
	//객체 생성시 호출 해야됨.
	//생성자,생략 가능하며 생략하면 컴파일시 자동생성
	public InstanceMain() {}
	
	//멤버 메서드(동작) ex: 덧셈과 같은 동작 파이썬의 함수와 같음.
	public int sum(int a, int b) { //입구 //int a와 b를 인자라고 부름.
		return a +b;//출구
		
	}
	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객체 선언 및 생성
		//참조 자료형   참조변수		생성자
		InstanceMain im = new InstanceMain();
		//객체의 멤버 변수에 값을 할당
		im.var1 = 100;
		im.var2 = "서울";
		//객체의 메버 변수 값 호출
		System.out.println(im.var1 + "," + im.var2);
		
		//객체의 멤버 메서드 호출
		int result = im.sum(10, 20);
		System.out.println("result = " + result);
	}
}

100,서울
result = 3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