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ckage kr.s06.object.instance;
public class InstanceMain {
//클래스의 기본 구조
//멤버 필드(속성)
int var1; //멤버 변수
String var2;//멤버 변수
//객체 생성시 호출 해야됨.
//생성자,생략 가능하며 생략하면 컴파일시 자동생성
public InstanceMain() {}
//멤버 메서드(동작) ex: 덧셈과 같은 동작 파이썬의 함수와 같음.
public int sum(int a, int b) { //입구 //int a와 b를 인자라고 부름.
return a +b;//출구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객체 선언 및 생성
//참조 자료형 참조변수 생성자
InstanceMain im = new InstanceMain();
//객체의 멤버 변수에 값을 할당
im.var1 = 100;
im.var2 = "서울";
//객체의 메버 변수 값 호출
System.out.println(im.var1 + "," + im.var2);
//객체의 멤버 메서드 호출
int result = im.sum(10, 20);
System.out.println("result = " + result);
}
}
100,서울
result = 30
'쌍용교육(JAVA)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쌍용교육 -JAVA 수업 8일차 Overloading (0) | 2024.04.11 |
---|---|
쌍용교육 -JAVA 수업 7~8일차 Method (0) | 2024.04.11 |
쌍용교육 -JAVA 수업 6~7일차 field (0) | 2024.04.11 |
쌍용교육 -JAVA 수업 5~6일차 Array 배열 (0) | 2024.04.11 |
쌍용교육 -JAVA 수업 5일차 Do while문 (0) | 2024.04.11 |
package kr.s06.object.instance;
public class InstanceMain {
//클래스의 기본 구조
//멤버 필드(속성)
int var1; //멤버 변수
String var2;//멤버 변수
//객체 생성시 호출 해야됨.
//생성자,생략 가능하며 생략하면 컴파일시 자동생성
public InstanceMain() {}
//멤버 메서드(동작) ex: 덧셈과 같은 동작 파이썬의 함수와 같음.
public int sum(int a, int b) { //입구 //int a와 b를 인자라고 부름.
return a +b;//출구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객체 선언 및 생성
//참조 자료형 참조변수 생성자
InstanceMain im = new InstanceMain();
//객체의 멤버 변수에 값을 할당
im.var1 = 100;
im.var2 = "서울";
//객체의 메버 변수 값 호출
System.out.println(im.var1 + "," + im.var2);
//객체의 멤버 메서드 호출
int result = im.sum(10, 20);
System.out.println("result = " + result);
}
}
100,서울
result = 30
'쌍용교육(JAVA)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쌍용교육 -JAVA 수업 8일차 Overloading (0) | 2024.04.11 |
---|---|
쌍용교육 -JAVA 수업 7~8일차 Method (0) | 2024.04.11 |
쌍용교육 -JAVA 수업 6~7일차 field (0) | 2024.04.11 |
쌍용교육 -JAVA 수업 5~6일차 Array 배열 (0) | 2024.04.11 |
쌍용교육 -JAVA 수업 5일차 Do while문 (0) | 2024.04.11 |